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급금액 안내

6차 재난지원금은 지난 2021년 10월경부터 지급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그러나, 이후에 재정적인 문제가 거론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 이슈가 터지게 되면서 논의가 잠정 중단된 상태인데요\.

오늘은 현재까지 공개된 6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현재까지 신청대상의 후보군으로 지목되는 것은 전국민, 소상공인, 특고 및 프리랜서, 기초수급자 등 입니다.

전체적인 국민들의 여론을 보면 ‘다같이 힘든데 다같이 받아야합니다’ 라는 정서가 강한데요.

또한, 소상공인의 경우

방역지원금 100만 원,

소상공인 손실보상,  소상공인 500만원 선지급 등의 코로나19 지원대책이 실행중입니다.

이때문에 1차, 5차와 같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할 가능성이 높지만 재정적인 문제로 인해 진행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은?

과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6차 재난지원금 100만 원을 전국민에게 지급해야합니다는 발언을 한 적이 있는데요.

이는 지금까지 지급된 재난지원금 금액 중 최고금액이기때문에 당시 발언은 크게 논란이 되었는데요.

이후 이재명 대선후보는 최소 30~50만 원 사이의 금액은 지급 되어야 합니다는 입장을 다시 표명했는데요.

대선 이후 이재명 대선후보가 정권을 잡는다면 30~100만 원 사이의 전국민 재난지원금이 지급 될 확률이 높은데요.

반대로 국민의 힘 측에서는 재난지원금 지급 자체를 반대하고 있기때문에 정권이 교체 됩니다면 6차재난지원금은 지급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는?

6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위해서서는 또다시 대규모의 추경을 시행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제 바통을 넘겨주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현정부에서 이러한 추경을 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띠라서, 6차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는 대선이후가 될 것이며 어느 쪽에서 정권을 잡는지가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지역별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정부 지원금 외에 지역별 재난지원금을 통해 국민들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각 지역에서 시행중인 재난지원금을 정리한 자료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래요.

소상공인 지원대책 총 정리

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급금액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