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대상 회복지원금 사용처

인천시가 코로나19로 멈춘 시민 일상과 지역 경제의 회복을 위해 1인당 1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20일부터 지급합니다.

지원금은 본인이 직접 신청을 원칙으로 하되, 대리 신청 시에는 위임장 및 증빙서류를 갖춰야 합니다.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일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대상 및 기간

지급대상은 올해 10월 31일 기준 인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외국인입니다. 외국인의 경우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 재외동포 인천거소 신고자만 해당됩니다.


인천 e음카드 발급방법

온라인 신청은 20일 오전 9시부터 2022년 1월 31일 밤 11시까지 ‘인천일상회복지원금.kr’ 혹은 인천e음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인천e음 미등록자는 e음 앱 회원가입 후 카드 신규 발급을 거쳐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해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


오프라인 신청

현장 방문은 27일 오전 9시부터 2022년 1월 28일 오후 6시까지 주소지의 읍·면·동 주민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합니다. 토요일·일요일과 공휴일은 신청할 수 없는데요.

▼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

코로나19 확산과 업무 혼잡 방지를 위해 신청기간 첫째 주에는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로 운영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1·6번이면 20일, 2·7번이면 21일에 신청하는 식입니다.

지원금은 인천e음 카드 신청 후 바로 지급되며, 2022년 3월 31일까지 인천e음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간 내 이용하지 못해 남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고 자동 소멸됩니다.

기초연금수급자와 아동생활시설 보호 아동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지급대상자 계좌로 일괄 지급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군·구 홈페이지와 인천e음 앱에서 체크할 수 있는데요.


함께 읽으면 좋은 정보

6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급금액 안내

저금리 소상공인대출 지원대상 신청방법

인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 대상 회복지원금 사용처